실시간 뉴스



[특징주]이오플로우, 인슐린 펌프 임상시험 완료 소식에 급등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의료기기 업체인 이오플로우가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형 펌프인 이오패치(EOPatch)의 임상시험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오플로우는 3일 오후 3시53분 현재 전 거래일 보다 15.28%(6천800원) 오른 5만1천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이오플로우는 작년 12월부터 지난 7월까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제1형 당뇨인들을 대상으로 이오패치 착용 전 4주와 착용 후 4주를 비교해 제품의 효능, 만족도, 부작용 등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했다.

임상시험 결과 효능 측면에서는 이오패치가 혈당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당뇨인의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시간대에서 이오패치 착용 후 혈당이 착용 전에 비해 적정 혈당 범위(70~180mg/dL)에 더 오래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다.

떨림과 불안, 혼란, 두근거림, 공복감, 의식소실, 발작, 혼수 등의 증상을 나타낼 수 있는 레벨2 중증 저혈당(54 mg/dL 미만)의 발생률은 착용 후 확실히 낮아졌다.

특히 밤 시간대의 중증 저혈당 예방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됐다. 나아가 센서 혈당 180~250mg/dL의 발생률이 줄어 고혈당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이오플로우, 인슐린 펌프 임상시험 완료 소식에 급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