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잭, 머크와 공급계약…국내 유통 구조 강화


전 주문과정 온라인화해 투명한 유통 구조 모색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연구소 시약 관리 종합 솔루션 랩매니저를 개발한 스타트업 스마트잭은 글로벌 과학기술기업 머크와 국내 시약 유통망 강화를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랩매니저 스토어에 머크 라이프사이언스가 공식 입점하는 내용으로, 양사가 시약 주문, 구입, 배송 등 전 주문과정을 모바일 시스템으로 구축해 보다 안전한 시약 유통 구조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잭]
[스마트잭]

랩매니저 스토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구입에서 배송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에서 취급하는 시약 전품목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그동안 여러 제조사에 전화해 개별적으로 구입해야 했던 주문과정을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다.

랩매니저 스토어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모바일 시약 스토어를 컨셉으로, 연구실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시약을 랩매니저 스토어 한 곳에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든 시약 오픈마켓이다.

지난 9월, 정식 오픈했으며 내년 초부터 전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다. 이번 머크 라이프사이언스와의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외 시약 제조사들과의 공급 계약을 앞두고 있어 입점 품목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머크는 씨그마 알드리치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352년 역사의 글로벌 과학기술 기업이다. 현재, 헬스케어, 라이프사이언스, 퍼포먼스머티리얼즈 등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미래 과학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랩매니저를 운영하는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잭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국내 시약 유통 절차의 디지털화를 위해 양사 간 협력 분야를 적극 모색해왔다"며 "랩매니저 스토어를 통해 국내 연구실의 연구원들이 양질의 시약을 보다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잭, 머크와 공급계약…국내 유통 구조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