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몬스가구, '2020 메세나 대상' 아트&비즈니스상 수상


14년간 베세토오페라단 후원한 공을 인정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에몬스는 '2020 한국메세나대회'에서 아트&비즈니스(Arts&Business)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맞아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한국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중 문화예술 분야에서 최고로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

올해로 21회를 맞은 메세나대상은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기업인을 발굴해 공로를 시상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홍보를 통해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21회 메세나대상 후보기업 심사기준으로는 공헌도, 지속성, 독창성, 효율성 등 4가지를 심사해 대상, 문화공헌상, 메세나인상, 창의상, 아트 & 비즈니스상 등 5개 부문으로 시상했다.

에몬스가구는 강화자 베세토오페라단(단장 강화자)과 2007년 오페라 아이다 공연부터 현재까지 14년간 매년 후원을 지속하여 오페라단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에몬스가구 지원에 베세토 오페라단이 다양한 공연을 무대에 올려 오페라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베세토 오페라단은 고객과 임직원들을 초청하는 VIP행사를 통해 문턱이 높다 생각되는 순수 예술인 오페라를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공연 단체관람 및 백스테이지 투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고 있다.

노현관 에몬스 홍보실 부장은 "강화자 베세토오페라단에 꾸준한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번 2020 메세나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 공헌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몬스가구, '2020 메세나 대상' 아트&비즈니스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