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오토데스크' 빔 360 솔루션 신규 지원


건설엔지니어링 업계 AR VR 적용 늘어날 전망

 [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유니티가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능의 한층 원활한 지원을 위해 오토데스크(Autodesk)의 빔 360 솔루션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2일 발표했다.

유니티는 점점 수요가 늘고 있는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업계의 AR∙VR 지원을 위해 2018년 오토데스크와 협약을 맺었다. 오토데스크의 레빗(Revit), 나비스웍스(Navisworks)를 지원해 오토데스크 사용자가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통해 실시간으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이후 3년간의 협업의 결과로 이번에 새롭게 오토데스크 빔360(BIM 360)을 지원함으로써 오토데스크와의 통합적인 상호 호환성을 한층 높였다.

유니티 리플렉트는 디바이스나 모델의 크기, 장소에 관계없이 모든 프로젝트 멤버를 실시간 몰입형 협업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실시간 설계 검토 및 협업 솔루션이다. 오토데스크 빔 360 지원으로 오토데스크 사용자가 유니티 리플렉트를 활용하면 건축 현장의 설계자, 엔지니어를 비롯한 이해 관계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AR을 통해 현장을 1:1 스케일로 보고, 오차 등 설계상의 문제점들을 확인하는 등 직관적이고 사실적인 인터랙티브 BIM 모델 활용이 가능하다.

또 유니티 리플렉트는 모든 유니티 리플렉트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호스팅을 제공해 프로젝트를 온프레미스(On-premise) 또는 클라우드 상에서 호스팅하고, 데이터를 모바일 디바이스로 내보내며 네트워크 외부의 사용자와 모델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오토데스크' 빔 360 솔루션 신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