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이디스코드 소정, 교통사고 언급하며 '눈물'…"이겨내야 할 숙제"


 [JTBC 방송화면]
[JTBC 방송화면]

지난 3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는 레이디스코드 출신 가수 소정이 무대에 올랐다.

그는 11호 가수로서 '나는 이제는 웃고 싶은 가수다'라고 자기 소개를 했다. 심사위원 유희열은 "팀 이름을 여쭤 봐도 돼요?"고 물었고, 그는 "레이디스코드"라고 답했고, 현장에서는 탄식이 터져나왔다.

소정은 "처음에는 저희 팀이 괜찮았다. 신인상도 많이 받았다. 잘되니까 바쁘고 부모님께 용돈도 많이 드릴 수 있을 줄 알았는데"라며 "활동 2년이 지나고 (교통)사고가 있었다. (함께 했던 멤버들이 세상을 떠난 뒤) 5인조에서 3인조로 5년을 활동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고가 난 지) 꽤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저를 볼 때 '쟤들은 안타까운 애들, 불쌍한 애들' 이런 반응이 있는 게 많이 속상했다. 이겨내야 할 숙제인 것 같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임재범의 '비상'을 열창한 소정에게 심사위원들은 전원 어게인 버튼을 눌렀다. 소정은 "제가 사고가 있고 활동을 했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그 빈자리가 너무 컸다. 무대에서 웃어도 되나 생각을 너무 많이 하게 된다. 웃으면 안 될 것 같았던 기분이 많았다"라고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그의 무대를 접한 작사가 김이나는 "심리치료 같은 것도 받고 있냐"라고 물었고, 소정은 "지금도 받고 있고 약도 꾸준히 먹고 있다"라고 털어놨다.

이에 김이나는 "잘하고 있다. 덮어두려 하지 말고 얘기하고 그래야 한다. 오늘 너무 잘했다. 너무 멋있게 봤다"라며 소정을 격려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이디스코드 소정, 교통사고 언급하며 '눈물'…"이겨내야 할 숙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