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경제 회복 위해 국회 예산안 처리 절실”


국무회의서 강조…"내년 상반기 코로나 충격 회복 회복 가능"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일 개최된 화상 국무회의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예산안 처리에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내년 예산안 처리의 법정 시한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지적하고 ”‘빠른 경제 회복, 강한 경제 반등’을 위해서 국회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 참석해 회의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영상 국무회의에 참석해 회의 시작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이어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더 큰 도약을 이루기 위한 예산”이라며 “정부의 예산안 제출 이후 달라진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백신 물량 확보, 코로나 피해 맞춤형 지원,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선제 투자 등 추가적으로 필요한 예산에 대해서도 지혜와 의지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오늘 발표된 지난 3분기 GDP 성장률 잠정치는 지난 10월 발표된 속보치 1.9%를 뛰어넘은 2.1%를 기록했다”고 설명하고 “경제가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있고, 경제 반등의 힘도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이 올해 OECD 국가 중에서 경제성장률 부동의 1위를 지켜내고 있는 힘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각 부처가 이런 긍정적 흐름이 확실한 경제 반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며 “경기 반등의 추세를 얼마 안 남은 연말까지 이어나간다면 내년 상반기부터 우리 경제는 코로나의 충격을 회복하고, 정상궤도로 진입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경제 회복 위해 국회 예산안 처리 절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