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부발전 “발전소까지 전기차 타고 오세요”


보령, 제주 등 발전소에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보령과 제주 등 발전소에 전기차 공공급속충전시설을 설치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환경부(장관 조명래)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에서 추진하는 ‘2020년 공공급속 충전시설 보급사업’에 참여해 보령 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 정문 주차장에 전기자동차 공공급속충전기 설치를 27일 완료했다. 발전소를 방문하는 고객들과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중부발전은 업무용 자동차로 환경친화적 자동차 구매를 확대해 사업소와 자회사에 1톤 전기화물차를 보급했다. 승용전기자동차와 수소 전기자동차도 많이 운영하는 등 환경친화적 자동차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에너지월드 공공급속충전시설에서 충전 되기 중인 전기자동차와 보령발전본부. [한국중부발전]
에너지월드 공공급속충전시설에서 충전 되기 중인 전기자동차와 보령발전본부. [한국중부발전]

이번 전기자동차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는 외부고객의 환경친화적 자동차 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9년부터 추진해다. 2020년 3월 본사와 제주발전본부 사택, 제주 상명풍력발전소에 설치 완료한 이후 추가 설치한 것으로 특히 보령 에너지월드와 신보령발전본부는 외부인 방문이 잦은 곳이어서 한국환경공단과 협의해 집중형(4기 이상)으로 설치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이외에도 사업소 외부용지에도 공공급속충전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인천발전본부, 서울발전본부, 서천건설본부 등에 설치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과 협의하고 있다.

박형구 사장은 “전기자동차 이용 확대를 위한 기반마련에 중부발전이 적극적으로 나서 전국의 중부발전 사업소는 전기자동차 충전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정종오 기자 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부발전 “발전소까지 전기차 타고 오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