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사이버대,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성황리 개최


SCU 미래사회전략연구소 주최…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국민 심신안정 도모

서울사이버대학교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진행 모습.
서울사이버대학교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진행 모습.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민들을 위해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을 주제로 26일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포럼을 개최, 국민들의 심신 건강을 도모했다.

SCU 미래사회전략연구소가 주최하고, 서울사이버대 심리·상담대학, 사회복지대학, 사회과학대학이 협력하여 진행한 이번 포럼은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했다. 글로벌 국제기구로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하고 인류의 고통경감과 생명보호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온 대한적십자사의 신희영 회장이 영상축사를 함께 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먼저 보건을 주제로는 하와이대 헬스커뮤니케이션학과 이혜련 교수의 코로나 시대 건강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둘째로 복지는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정책평가센터 조소연 과장의 코로나19에 대한 아동복지 서비스, 마지막으로 심리는 성균관대 교육학과 이동훈 교수의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 실태조사 및 한국의 중앙 재난심리 회복지원단 운영체계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서울대 치의과대학원 이민정 교수, 아동권리보장원 아동정책평가센터 이정애 과장,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환 교수를 비롯한 보건·복지·심리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정토론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특별히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사회적 우울증으로 야기되는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해소, 전국민의 긍정적인 사회생활을 이끌어내기 위한 대학 및 연구소 등의 전문가들이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SCU 미래사회전략연구소는 서울사이버대내의 연구소로 미래사회 연구 전반에 걸친 학술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미래사회전략연구소가 발행하는 전문학술지 '미래사회'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최종 선정되는 등 해당 분야에서 권위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은 심리·상담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학으로 상담 및 심리분야 최다 과목을 개설, 사이버대학 심리·상담대학에서 가장 많은 전임교수진과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쳐 있는 국민들의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38개 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11월 2일부터 2020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사이버대, '코로나 시대 대국민 심신안정을 위한 케어방안' 포럼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