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WS 클라우드 장애, 기업 고객들 '타격'


동부 리전 장애…어도비 등 각종 서비스 줄줄이 먹통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키면서 기업 고객들의 각종 서비스가 피해를 입는 사태가 벌어졌다.

25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외신은 AWS가 미국 동부 지역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AWS는 "키네시스 시스템에서 오류가 반복적으로 발생했다"며 "현재 복구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아마존 키네시스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 분석하는 서비스다.

 [사진=AWS]
[사진=AWS]

이번 장애는 AWS의 전세계 23개 리전 가운데 하나의 리전(US-EAST-1)에서 발생했지만, 피해는 적지 않았다.

소프트웨어 기업인 어도비와 오토데스크, 스트리밍 업체 로쿠,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사진 공유업체 플리커, 기업평가 업체 글래스도어 등 수많은 서비스와 사이트가 영향을 받았다. 아마존이 소유하고 있는 미국 언론사 워싱턴포스트도 타격을 입었다.

그만큼 AWS를 사용하는 고객이 많다는 얘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터진 뒤 재택근무 등으로 전환하는 기업이 늘면서 클라우드 수요는 더 늘어나고 있다. AWS의 매출은 지난 3분기 전년보다 29% 증가했다.

더버지는 "(AWS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다른 웹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큰 파급효과를 줄 수 있다"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WS 클라우드 장애, 기업 고객들 '타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