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레노버, 씽크북 시리즈 6종 출시 外


한국레노버가 새로운 형태의 원격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노트북 씽크북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레노버]
한국레노버가 새로운 형태의 원격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노트북 씽크북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레노버]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레노버, 씽크북 시리즈 6종 출시

한국레노버가 새로운 형태의 원격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노트북 씽크북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씽크북 시리즈는 ▲씽크북 13s 2세대 i ▲씽크북 14s 요가 i ▲씽크북 14 2세대 i ▲씽크북 14s 2세대 i ▲씽크북 15 2세대 i ▲씽크북 15p i 등 총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6가지 제품 모두 최신 프로세서와 레노버의 스마트 기술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은 물론 비즈니스 사용자에 최적화된 업무 경험을 제공한다. 또 기업 고객의 전략적인 업무 지원을 위해 별도 구매 가능한 PC 지원 솔루션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를 지원한다. 프리미어 서포트는 연중 무휴 24시간 지원되며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쿠쿠,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MOU 체결

쿠쿠홈시스는 최근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쿠쿠전자의 전기밥솥,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전 제품을 할인가로 납품하고, 우수한 렌털 관리를 지원하며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700개 '명랑핫도그' 매장 외 스테이크 전문점인 '설어정'과 프리미엄 삼각김밥 전문점인 '강다짐' 6개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또 프리미엄 전기밥솥인 트윈프레셔도 설어정과 강다짐에 납품한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전자지도 11월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팅크웨어가 겨울시즌을 맞이해 11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전국 28개의 시군구의 변경된 국도를 포함한 고속, 지방, 일반 도로정보 등에 대한 정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새롭게 개통한 서울-문산 고속도로, 신설된 장흥휴게소 외에도 최근 변경된 48개의 도로 정보가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팅크웨어가 겨울시즌을 맞이해 11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사진=팅크웨어]
팅크웨어가 겨울시즌을 맞이해 11월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사진=팅크웨어]

새롭게 오픈된 주요 관심지점(POI)도 업데이트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1, 장흥 정남진휴게소 외에도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의 변경, 업데이트된 정보와 겨울 시즌을 맞아 추천 테마정보도 같이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 과학 꿈나무 위한 온라인 '하이 과학콘서트' 개최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2월 5일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연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2019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국 초·중학생 과학 꿈나무들이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TV, 냉장고 등 가전 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하이 과학콘서트'는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사전 등록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12월 2일 오후 6시까지 하면 된다.

행사는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가 진행한다. 학생들의 꿈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미리 받아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과학 전문 강사와 함께 간단한 실험으로 가전제품 원리를 알아보는 '가전 속 과학토크콘서트'와 기초 과학 원리를 활용한 마술 공연 '알쏭달쏭 과학 마술쇼'도 함께 준비했다.

◆캐논, 미니 스마트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밤토리 한정판' 출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스마트한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에 문구 브랜드 '밤토리상점'과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셀피스퀘어 QX10 밤토리 한정판 겨울 패키지'는 스마트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제품과 밤토리 캐릭터가 그려진 손거울, 2021년 카드 달력과 미니 카드, 스티커 2종, 미니 노트, 파우치 등으로 구성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스마트한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에 문구 브랜드 '밤토리상점'과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캐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스마트한 미니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에 문구 브랜드 '밤토리상점'과 콜라보레이션한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캐논]

셀피스퀘어 QX10은 약 445g의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미니 포토프린터다. 염료 승화 방식을 채용하고 오버코팅 방식으로 특수 필름 처리돼 선명한 색 표현은 물론 색 번짐이나 변색을 방지해 오랫동안 사진을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핑크, 민트, 블랙 4가지이며, 공식 가격은 16만5천 원이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레노버, 씽크북 시리즈 6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