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클라우드, AI 신규 서비스 2종 출시


컨택센터 구축 지원하는 '클로바 Ai콜' 등 라인업 강화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서비스 2종을 새로 선보인다.

26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클로바 Ai콜'과 길고 복잡한 문장을 정확히 인식하는 '클로바 스피치'다.

클로바 Ai콜은 상담사의 기본 업무를 지원할 뿐 아니라 고객의 감정 분석, 문서요약, 상담 내 키워드 추출 등의 기능을 통해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을 높여준다. 자주 묻는 질문(FAQ)과 같은 반복적인 고객 문의나 불완전판매 모니터링에 AI 에이전트를 투입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고객센터에도 적용돼 있다.

'클로바 스피치' 인식 결과 수정 에디터 화면  [사진=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스피치' 인식 결과 수정 에디터 화면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정성균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네이버클라우드에서는 전자금융감독규정에 맞춰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있는 금융 전용 클라우드 존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사의 콜센터 시스템이 변경되거나 전자감독규정이 개정되더라도 매끄러운 대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클로바 스피치 서비스에는 네이버의 새로운 음성인식 기술인 'NEST(Neural-End-to-end Speech Transcriber)'가 적용됐다. 정형화되지 않은 장문의 음성을 AI가 자동으로 인식해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자동 딕테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방송 영상·오디오 클립과 같은 길이가 긴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준다. API 호출 방식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안미영 네이버클라우드 수석은 "클로바 스피치는 미디어, 전화 녹취 등 자유로운 대화를 인식하는 데 특화돼 있다"며 "이미 코로나19 능동감시대상자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클로바 케어콜 및 네이버 동영상 뉴스 서비스에 적용돼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클라우드, AI 신규 서비스 2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