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시사퀴즈' 서비스 오픈


 

포털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는 뉴스서비스에 퀴즈를 결합해 정보와 지식을 함께 제공해주는 '네이버 뉴스 시사퀴즈(http://news.naver.com/quiz)'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발표했다.

'시사퀴즈'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들을 퀴즈형식으로 재구성해 제공함으로써 뉴스서비스를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정보를 획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사상식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구성된 서비스.

'시사퀴즈'는 매일 업데이트된 최신 시사문제를 푸는 '오늘의 시사퀴즈', 자신이 선호하는 분야문제만 풀 수 있는 '집중탐구! 분야별 퀴즈', 한주간 이슈가 된 주제를 선정해 푸는 '주간테마퀴즈', 제한 시간 내 문제를 푸는 '스피드 OX퀴즈'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시사퀴즈' 이용자는 자신의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내 성적표', 퀴즈를 풀면 얻게 되는 경험치로 퀴즈달인에 도전할 수 있는 '시사100단 되기' 등을 통해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고 네이버 뉴스를 소재로 이용자가 직접 문제를 만들 수도 있다.

네이버는 '시사퀴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5일까지 '시사퀴즈'에서 문제를 풀거나 직접 문제를 제출해서 자신의 등급을 높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의류 및 공연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함정선기자 min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시사퀴즈'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