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기술교육대 원격교육연수원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올라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교육연수원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2020년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 평가’ 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기술교육대 원격교육연수원은 2015년 최우수 기관에 이어 2018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한국기술교육대 원격교육연수원은 2009년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아 특성화·마이스터고의 중등교원 양성을 위한 기술·공학 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해 지금까지 1만452명의 교원이 연수에 참여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한국기술교육대 원격교육연수원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기술·공학 분야에 특화 돼 다양한 연수과정을 제공, 교원 연수 선택권을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연수원의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및 민원대응 절차와 관련한 시스템이 우수하고 다양한 실습 적용 및 미래교육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운영 등이 우수기관 선정 이유라고 밝혔다.

임경화 원격교육원장은 “특성화·마이스터고 중등교원 연수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 취업준비생을 비롯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분야, NCS 직업기초능력분야 등의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해 온라인교육의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교육연수원은 현재 파이썬 프로그래밍, Unity, 3D, 엔드밀 가공 등 64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천얀=이숙종기자 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기술교육대 원격교육연수원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올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