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동구 역세권·학세권·공세권 아파트 '성내 오너시티' 조합원 모집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오너시티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칭)가 서울시 강동구 천호옛길에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성내 오너시티’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전체 지하 3층~지상 32층(예정), 전용면적 49~84㎡ 6개 타입 504가구(예정) 규모로 송파·광진 등 서울 동부권역과 하남ㆍ광주 등 수도권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성내 오너시티’ 조감도
‘성내 오너시티’ 조감도

천호동 주요 상권 인근에 위치해 현대백화점·이마트·로데오거리·롯데시네마·천호시장·아산병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성내초·중, 성일초, 영파여중·고, 풍성초, 풍납중 등 통학이 쉽고 단지 인근에 강동구립 성내도서관·강동도서관이 있다. 올림픽공원·천호공원·한강공원·풍납근린공원 등도 인근에 있다. 강동구청·강동소방서·강동경찰서 등 행정기관도 가깝다.

주변에 지역 숙원사업인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도 추진되고 있다.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는 천호·성내동 내 노후화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첫 도시환경정비사업이다. 이에 따라 기반시설 개선을 통한 주민편의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 내 중심지역으로 도약할 전망이다. 천호1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도시기능 회복 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또한 인근 풍납동에 대규모 공원을 조성하는 풍납토성 복원사업의 직접적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단지 주변에 지하철 5·8·9호선 연장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근에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를 비롯한 6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인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성내 오너시티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함께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한 판상형·이면개방형 등 다양한 형태의 소형 위주 평형으로 구성됐다. 각 동별 세대 간섭을 최소화한 설계를 도입한다. 고층의 경우 한강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내부에 드레스룸·팬트리(일부 세대) 등이 마련된다. 성내 오너시티는 이와 함께 단지 내에 사우나·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피트니스센터·맘스카페·키즈몰·경로당·도서관·독서실·스터디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만큼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인천·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소유자면 누구나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있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동구 역세권·학세권·공세권 아파트 '성내 오너시티' 조합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