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DC·SKT, 제주 사회적 가치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SK텔레콤(대표 박정호, SKT)과 18일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주 미래인재양성 △제주 환경가치 증진 △전기 자동차 연구 및 확산 등 제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JDC는 제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인공지능을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AI×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를 추진 중으로 이를 위해 AI 체험관을 구축할 예정이다.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JDC]
JDC 본사에서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JDC]

SKT는 교육 교구 및 소프트웨어를 지원함으로써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며, 제주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배려자 대상으로 ICT 교육 프로그램을 JDC와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두 기관은 환경부, 서울시, JDC, SKT, 스타벅스 코리아 등과 함께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민관 연합체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에 동참하며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구축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제주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JDC와 SKT가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주의 인재양성과 환경가치 증진, 전기 자동차 확산을 위해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적극 추진할 것이며 더 많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DC·SKT, 제주 사회적 가치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