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로그진 뽐내고 취업도 하세요"...온탕


 

1인 콘텐츠 미디어 블로그진을 멋지게 꾸며 상금을 타는 동시에 취업 관련 특전을 얻을 수 있는 대학생 대상 경진대회가 열린다.

하이브리드 포털 온탕(www.ontang.com)을 운영하고 있는 인포웹(대표 노종섭)은 오는 6일부터 2005년 2월28일까지 총 2천100만원의 상금과 'KTF 취업교육캠프' 참가 기회가 걸린 '제 1회 대학생 블로그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발표했다.

블로그진은 올해로 6년째 발행되는 인포메일의 기능과 형태가 블로그 형태로 변경된 1인 콘텐츠 미디어. 능동적인 1인 미디어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으며, 기존 인포메일에 비해 편의성이 부각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소재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온탕 홈페이지의 참가신청 코너에 학교와 학과를 입력한 후 블로그진을 제작하면 된다.

각자의 감각과 끼를 살려 대학생들의 이슈에 맞게 정성들여 블로그진을 만드는 것이 우수작 선정의 관건이다. 블로그진 경진대회 참가작에 대해서는 온탕의 랭킹시스템이 적용돼, 주간베스트 및 월간베스트가 선정된다.

마지막으로 뽑힌 우수 참가자 100명은 'KTF 취업교육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2박3일 동안 열리는 'KTF 취업교육캠프'에서는 모의면접, 취업강의 등 취업과 관련된 실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KTF 취업캠프 수료증'이 증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최우수 블로그진을 제작한 이에게는 5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는 것을 비롯해, 총 2천100만원의 상금과 다양한 상품이 지급된다.

온탕의 공두상 사업본부장은 "취업난이 심각한 요즘 대학생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가 웹상의 불건전한 콘텐츠를 퇴출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로그진 뽐내고 취업도 하세요"...온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