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가부 장관 '학습기회' 발언에… 오거돈 피해자 "나는 학습교재냐" 반발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의혹으로 치러지는 내년 보궐선거에 대해 "국민 전체가 성 인지성을 집단학습할 기회"라고 언급해 논란이 된 가운데 해당 발언에 대해 오거돈 성폭력 사건 피해자가 "나는 학습 교재냐"며 격분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거돈 성폭력 사건 피해자 A씨는 이날 오거돈 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를 통해 "오거돈 사건이 집단 학습 기회라니, 그럼 나는 학습 교재냐. 내가 어떻게 사는지 티끌만 한 관심이라도 있다면 저렇게 말은 절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A씨는 "주변에 피해 주기 싫어서 악착같이 멀쩡한 척하면서 꾸역꾸역 살고 있는데 여성부 장관이라는 사람이 어떻게 내 인생을 수단 취급할 수가 있냐"며 "영상을 보고 너무 충격받고 역겨워서 먹은 음식 다 게워내기까지 했다. 내 앞에서도 저렇게 말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는 심경을 밝혔다.

오거돈성폭력사건공동대책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여성가족부 장관 사퇴를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 장관의 논리대로라면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오거돈과 고 박원순 시장은 전 국민들에게 성 인지 감수성을 가르쳐 준 스승이란 말이냐"면서 "성폭력 피해자를 학습 교재 따위로 취급하는 발언을 내뱉으면서도 한 점 부끄러움조차 느끼지 못한 이가 여성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수장의 자리에 있어도 되는 것인가. 장관이 자신의 망언에 대하여 깊은 책임을 통감한다면,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여성가족부 장관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해당 발언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자 이 장관은 이날 오후 예결위 답변에서 "피해자에게 송구스럽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성인지 교육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에 압도돼 그런 표현을 한 것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사과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가부 장관 '학습기회' 발언에… 오거돈 피해자 "나는 학습교재냐" 반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