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게시판]최기영 장관, '제1회 대장금 톡' 개최 등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 오후 과기정통부 회의실에서 '제1회 대장금 톡(Talk)' 을 개최했다. 최기영 장관이 대통령과학장학생들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6일 오후 과기정통부 회의실에서 '제1회 대장금 톡(Talk)' 을 개최했다. 최기영 장관이 대통령과학장학생들과 대담을 나누고 있다. [과기정통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6일 오후 세종시 과기정통부 회의실에서 대통령과학장학생 증서수여식을 갖고 학생들과 '제1회 대장금 톡'을 개최했다.

'대장금(대통령 과학장학금) 톡(talk)'은 대통령과학장학생들이 사회 각계의 리더를 만나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가 지원하는 행사로 최기영 장관이 이 날 첫 만남을 가진 것이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주제로 영향력 있는 인사의 심층 인터뷰를 지원하고, 다양한 연구기관·국제기구·산업현장 등 방문 기회와 장학생 간 연구활동 등 소모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10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후 위기의 심각성, 온실 가스 및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생활 속 실천 방법 등을 소개하는 ‘기후 위기, 당장 행동하라’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신재생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 에너지의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작동형 전시물, 대기 중 이산화탄소 양을 줄이는 인터랙티브 체험 영상, 기후변화 생물지표종 표본을 전시하는 ‘나의 멸종도감’ 코너 등이 마련됐다.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광주광역시와 함께 비대면으로 즐기는 과학체험행사 ‘2020 광주과학발명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체험 꾸러미 신청을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접수한다.

호남권 소재 초등학교(5~6학년), 중학교(1학년)는 학교 및 학급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학생당 1개, 학교별 최대 200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www.sciencecenter.or.kr)

◆과학기술정책연구원(원장 조황희)은 여성경제연구소와 공동으로 27일 오후 3시부터 '여성의 기업가정신과 기업활동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437회 과학기술정책포럼'을 온라인 생중계(유튜브)로 개최한다.

김영환 연구위원(STEPI)이 '여성 기업가정신 특성과 여성창업 증진 방안‘을, 송현옥 대표(다솜정보)가 '창업과 성장을 통한 여성기업 성공사례'에 대해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최상국 기자 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게시판]최기영 장관, '제1회 대장금 톡' 개최 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