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별화’된 커뮤니티…‘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오픈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최근 아파트커뮤니티가 다양한 시설을 갖추면서 홈캉스(홈(home)과 휴가를 뜻하는 바캉스(vacance)가 합쳐진 단어)가 가능한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계절이나 날씨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단지내 수영장을 비롯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 사우나시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공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강남 고급 아파트의 대명사인 '아크로리버파크'의 경우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 등이 위치해 단지 전체의 가치를 올리고 있다. 커뮤니티가 풍부한 만큼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입주민들의 평가다.

특히 요즘은 사우나 시설이 입주민들로부터 '최애' 템이 되고 있는 만큼 최근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주요 아파트를 공급 할 때는 사우나 시설은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추세다. 단지 내 사우나는 아파트 밖으로 나가지 않고 피로 회복을 할 수 있고 운동 후에도 휴식을 취하기 좋다. 사우나를 통해 입주민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강해지면서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의 중요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 며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달린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집값 상승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제일건설㈜이 지난 16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대단지에 걸맞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해 수요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단지 내에서 건강과 여가를 챙길 수 있는 '뉴 라이프 플랫폼'을 갖춘 단지로 구성되기 때문이다.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의 단지 내 산책로와 안개연못,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일상을 바꿔줄 제일풍경채만의 커뮤니티시설도 단지 내 마련된다.

운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단지내 수영장이 조성되는 아파트인 데다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스포츠시설, 사우나시설 등으로 입주민의 건강도 신경 썼다. 자녀들이 편안하게 독서와 그룹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독서실&스터디룸과 가족, 친구 등 방문한 손님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인다.

■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커뮤니티센터 ‘J라운지센터’를 마련해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기존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하고 관리하기만 하는 다른 아파트와 달리 입주민들이 365일 특권을 누릴 수 있는 J라운지센터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J라운지센터는 제일풍경채의 이니셜 ‘J’와 ‘Lounge Center’를 결합한 이름으로 제일 앞선 라이프가 펼쳐지는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의미한다.

J라운지센터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입주민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실내 수영장에서는 혼자 즐길 수 있는 자유수영부터 남녀노소 눈높이에 맞춘 강습 프로그램까지 제공된다.

다목적 체육관은 날씨 걱정 없는 실내체육관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트니스클럽, 골프 기본기부터 중·상급자를 위한 레슨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골프연습장도 들어선다.

공유 커뮤니티 공간에는 아이들을 지켜보며 생활정보나 육아정보를 나누는 맘키즈카페, 직접 수작업으로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는 다목적공방, 입주민들이 모여 차를 마시며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유기농카페, 조리시설이 갖춰진 오픈키친은 물론 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도 갖춰진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를 공급하는 제일건설㈜은 42년의 건설 노하우와 검증된 기술력이 더해져 수요자의 신뢰를 쌓아온 건설사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제일풍경채’는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 2019년 신용평가등급(주택도시보증공사 HUG) AA등급, SCI평가정보㈜ 기업신용 평가 AA-등급을 차지하는 등 명품으로 인정받은 브랜드이다. 특히 시공능력평가에서 아파트조경실적 1위를 차지했을 만큼, 쾌적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로도 유명하다.

■ 교통 편리하고, 교육, 편의시설, 공원 등 多 갖춰

단지에서는 파주로, 경의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쉽고,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광역도로망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금릉역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노선(2023년 예정), 서울~문산고속도로(2020년 11월 예정)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고, 지산초,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에 학교가 많아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상업시설도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파주점), 홈플러스(파주운정점) 등의 대형마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 운정체육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운정신도시 인근에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 등이 조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 비(非)규제지역 파주시에 들어서 청약 조건 비교적 자유롭고 등기 전 전매도 가능해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가 들어서는 파주시는 수도권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비규제지역으로 비교적 청약 조건이 자유롭고, 무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비율을 최대 70%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전용 85㎡ 이하 분양물량의 60% 를 추첨제로 공급해 가점이 낮은 20~30대의 실수요자들도 내집마련 기회의 폭이 넓고,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된다.

한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견본주택 사전 방문 예약은 주말은 물론 주중까지 거의 다 마감될 정도로 파주 뿐 아니라 수도권 전역에서도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오픈 당일까지 약 20여만명에 이르는 수가 홈페이지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일일 방문객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는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8층 24개 동,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74㎡, 84㎡로 구성되며, 1926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인근에 운영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이 실시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한 경우 모델하우스 방문이 가능하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별화’된 커뮤니티…‘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그랑퍼스트’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