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로데뷔' 이수현 "악뮤와 차별점? 센터는 나 하나 뿐"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악뮤 이수현이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왔다. 16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이수현의 솔로 싱글 'ALIEN'은 경쾌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멜로디와 이수현의 고음이 돋보이는 노래로, 악뮤를 대표하는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에서 벗어난 이수현의 새로운 시도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수현은 'ALIEN'을 통해 민트색 헤어 컬러와 화려한 메이크업, 평범을 거부한 스타일링 등으로 음악과 콘셉트에 있어서 대대적 변화를 꾀했다. 데뷔 6년만의 첫 솔로곡인만큼 악뮤 이수현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이들의 기대가 높다. 이와 관련, 이수현은 최근 진행된 조이뉴스24와 서면 인터뷰를 통해 솔로 데뷔를 앞둔 설레는 소감을 전했다. 아래는 이수현과의 일문일답.

악뮤 이수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악뮤 이수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솔로 데뷔 소감은?

오래 전부터 솔로곡을 꾸준히 준비해왔는데 드디어 선보이게 돼 기쁩니다. 예전부터 솔로로 나온다면 저만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신선한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었고, AKMU에서는 보여주기 힘든 다양한 끼들을 더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그동안 여러가지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고 작업을 하다가 중단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도 많이 했고요. 올해 추워지기 전에 날씨 좋을 때쯤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오면 솔로곡을 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이룰 수 있게 됐습니다. 'ALIEN'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번 앨범 콘셉트 소개 및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무엇인가.

'ALIEN'은 정확히 단정짓기 힘든 아주 독특한 콘셉트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LIEN'의 이야기는 자존감이 낮아진 딸에게 엄마가 용기를 주기 위해 그 동안 감춰왔던 비밀을 말해주면서 시작돼요. 사실은 딸이 이 지구를 뒤집어놓을 정도로 엄청난 힘을 가진 '에일리언'이라는 것을요. 딸은 엄마의 말을 듣고 용기를 얻어 정말 슈퍼 에일리언이였던 자아를 찾게되죠. 이 곡을 듣는 분들중에서도 혹시 본인이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느껴진다면 이 곡을 듣고 자신도 어떤 비밀을 가진 슈퍼에일리언일지 한번 파헤져 보세요! 그리고 저와 함께 세상을 뒤집어놓을 에일리언 군단이 되어보는게 어떨까요?

악뮤 이수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악뮤 이수현 [사진=YG엔터테인먼트]

◆AKMU 이수현과 솔로 이수현의 차별점은?

솔로 가수로 활동할 땐 저만의 개성과 독특함이 담긴 음악과 대화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가장 좋은 차별점이라면 오직 센터는 저 하나라는 것! 아주 메리트있습니다.(웃음)

◆이찬혁이 여전히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지만, 노래에서는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이찬혁의 유무가 이수현의 음악에 어떤 차이점을 가져다줬나.

오빠가 제 목소리에 어떤 것이 가장 잘 어울릴 지 워낙 잘 알기 때문에 오빠에 대한 믿음이 컸습니다. 대중적이면서도 제 목소리가 잘 살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했고 정말 만족스러운 노래가 나왔어요. 중요한 촬영들에는 직접 와서 봐주기도 했고 간식 차도 보내주면서 응원을 많이 해줬어요. 제가 데뷔 전부터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르고 독특한 콘셉트로 솔로곡을 내게 돼 대중 분들이 어떻게 느껴 주실까란 생각은 조금 했었어요. 하지만 자신감이 더 컸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했던 것 같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데뷔' 이수현 "악뮤와 차별점? 센터는 나 하나 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