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해뜨락요양병원서 '코로나19' 52명 확진…보건당국 '초비상'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14일 부산시 보건당국은 "북구 만덕동에 있는 해뜨락 요양병원 직원 10명과 환자 42명 등 5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역학 조사 결과 해당 요양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조무사(50대 여성·485번 확진자)가 지난 13일 확진됐다. 확진자가 일하는 요양병원 직원과 환자 262명 전원에 대한 진단 검사 결과 14일 오전 52명이 추가 확진 통보를 받았다. 이에 해당 요양병원은 동일 집단 격리(코호트 격리) 조처됐다.

보건당국은 485번 확진자의 감염경로와 최초 증상발현시점, 이후 동선에 따른 밀접 접촉자 수 등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재 보건당국은 485번 확진자의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상태여서 역학조사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덕동은 최근 확진자 집중적으로 발생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동(洞) 단위 방역 강화 조치가 이뤄진 곳이다.

한 집단에서 52명이 확진된 것은 부산 집단 감염 사례 중 규모가 가장 크다.

간호조무사라는 직업 특성 때문에 환자들과 밀접 접촉하는 경우가 많아 추가 확진자는 더 나올수 있는 상황이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특히 해당 요양병원에 고령 환자나 기저 질환자가 많아 확진자들의 건강상태에 대한 위기도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해뜨락요양병원서 '코로나19' 52명 확진…보건당국 '초비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