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달, 조코비치 꺾고 프랑스오픈 우승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라파엘 나달(세계랭킹2위, 스페인)이 올해 메이저 테니스 대회 마지막 대회인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나달은 11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스타드 롤랑가로스에서 열린 프랑스오픈 마지막 날 남자 단식 결승전에서 노박 조코비치(세계 1위, 세르비아)를 3-0(6-0 6-2 7-5)으로 꺽었다.

나달은 이번 우승으로 대회 4연 연속 우승이자 통산 13번째 우승을 달성했다. 또한 메이저대회 개인 통산 20번째 우승으로 부문 최다 타이를 이뤘다. 로저 페더러(세계 4위, 스위스)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라파엘 나달이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결승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뉴시스]
라파엘 나달이 올 시즌 마지막 메이저 테니스 대회인 프랑스오픈 남자 단식 결승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뉴시스]

나달은 이날 조코비치에 이겨 상대 전적을 27승 29패로 만회했다. 메이저 대회 결승 맞대결에서는 5승 4패로 우위를 점했다. 또한 지난해 1월 호주오픈 결승에서 0-3(3-6 2-6 3-6)으로 당한 패배도 설욕했다.

나달과 조코비치 맞대결은 접전이 예상됐으나 경기 내용과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나달의 완승으로 끝났다.

나달은 1세트 조코비치의 서브 게임을 브레이크하며 기선 제압했고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며 4-0으로 치고 나갔다. 조코비치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서브 게임을 지키지 못했다. 세트 초반에 이어 게임 리드를 지키지 못하면서 나달에 끌려갔다.

1세트를 0-6으로 내준 조코비치는 2세트 들어 첫 게임을 끌려갔지만 서브 게임을 지켜내 이날 처음으로 게임 스코어를 따냈다. 그러나 나달은 이후 연달아 5게임을 가져가며 나달의 추격 흐름을 끊었다.

조코비치는 그대로 무너지진 않았다. 3세트 들어 3-3, 5-5로 나달을 따라붙었다. 하지만 자신의 서브 게임을 더블 폴트로 내주면서 5-6이 됐다. 승기를 잡은 나달은 이후 자신의 서브 게임에서 상대에게 단 한 포인트도 허용하지 않고 러브 게임으로 마무리했다.

나달은 이번 대회 결승까지 치른 7경기에서 모두 3-0 승리를 거뒀다. 여자 단식 우승자인 이가 시비옹테크(폴란드)와 함께 나란히 무실 세트 우승을 달성했다.

시비옹테크는 폴란드 선수로는 처음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만 19세로 역대 최연소 우승자가 됐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달, 조코비치 꺾고 프랑스오픈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