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택서 수액 맞은 3명 '코로나19' 확진…주사 놔준 간호조무사는 사망


 [아이뉴스24 DB]
[아이뉴스24 DB]

8일 부산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의심환자 873명을 검사한 결과 5명(469~473번)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가운데 470번과 471번, 472번은 지난달 27일과 28일 부산에 있는 각자의 집을 방문한 간호조무사에게서 영양수액 주사를 맞은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확진자 3명과 숨진 간호조무사는 50대 이상 고령자로 파악됐다.

하지만 주사를 놓은 간호조무사는 지난 3일 몸 상태가 좋지 않아 119 응급차를 타고 가다 경남의 한 병원에 도착하기 전 급성심장사로 숨졌으며 지난 5일 장례를 치렀다. 이 간호조무사는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았다. 간호조무사의 가족은 음성 판정을 받은 상태에서 자가격리 조치됐다. 또 장례식장의 접촉자 등도 자가격리됐다.

숨진 간호조무사는 병원 소속이 아니며, 전화 연락을 받고 가정집을 방문해 영양 수액 주사 등을 놔준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이 간호조무사의 핸드폰을 입수해 밀접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지만 정확한 접촉자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이동동선을 공개하고 이 간호조무사로부터 주사를 맞은 이는 가까운 보건소를 찾아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안병선 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은 "의료법상 주사를 놓은 사람은 불법 처벌이 가능하나 주사를 맞은 사람은 처벌 대상이 아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이 기간 동안 주사를 맞은 사람은 보건소를 찾아 검사를 받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택서 수액 맞은 3명 '코로나19' 확진…주사 놔준 간호조무사는 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