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카드, 창립 13주년 맞아 코로나19 자원 봉사 나서


두 달 간 '신한카드 아름인 자원봉사대축제' 실시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신한카드는 지난 1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10월과 11월 두 달 간 '신한카드 아름인 자원봉사대축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자원봉사대축제는 신한금융그룹의 상생경영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해온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미지=신한카드]
[이미지=신한카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모든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임직원, 고객봉사단이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지속가능금융 차원에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항목 중 '건강과 복지' '양질의 교육' '양성평등 및 여성역량 강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촉각책' 만들기, 장기 입원 환아를 위한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아름인 드림박스' 제작, 신한카드 해외 법인이 활동 중인 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베트남·미얀마의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아름인 책가방과 필통' 제작 등의 활동이 진행한다.

올해는 신한카드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일정액을 모금해 구성한 위생·건강용품 '아름인 드림박스'를 전국 주요 병원의 의료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워하기 위해 이번 자원봉사대축제에 고객과 임직원이 비대면 방식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책임을 다하고 신한금융그룹이 추구하는 ESG 전략 체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카드, 창립 13주년 맞아 코로나19 자원 봉사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