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프린세스 메이커' 게임에 블록체인 적용됐다


엠게임,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포 클레이튼' 출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엠게임은 하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포 클레이튼(for Klaytn)'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프린세스 메이커 포 클레이튼'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1990년대 명작 PC 게임인 '프린세스메이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했다.

 [자료=엠게임]
[자료=엠게임]

매일 한정된 횟수의 주사위를 굴리는 간단한 방식으로 딸의 다양한 성장 엔딩을 수집하고,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특정 엔딩을 NFT(대체불가능토큰)로 발행할 수 있다.

엠게임은 이와 함께 '귀혼'의 IP를 활용한 클레이튼 기반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인 '귀혼 포 클레이튼'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1월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엠게임은 향후 출시될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 대체할 수 없는 희소성을 지녀 디지털 자산으로 가치를 갖게 되는 NFT 발행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정 게임뿐 아니라 엠게임의 모든 블록체인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NFT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장은 "이번에 출시한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은 딸의 성장 엔딩으로 도감을 꾸미거나, NFT로 발행해 그라운드X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저장까지 가능한 버전"이라며 "향후 진화된 방식의 새로운 버전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 및 자사 블록체인 게임들의 자체 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노력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프린세스 메이커' 게임에 블록체인 적용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