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하, 29일 '아일랜드'로 데뷔…유니버설뮤직 신예 "K팝 新바람 기대"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YOUHA(유하)가 가요계에 출사표를 낸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 소속 신인 아티스트 YOUHA(유하)가 29일 오후 6시 싱글 '아일랜드(ISLAND)'를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날 오후 6시 공개를 앞둔 가운데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전 유하의 공식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예고하며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유하 데뷔 싱글 'ISLAND' 커버 이미지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유하 데뷔 싱글 'ISLAND' 커버 이미지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유하는 작사, 작곡, 댄스까지 가능한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제 2의 보아가 되어 K-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하의 데뷔 싱글 '아일랜드(ISLAND)'는 몽환적인 기타 라인과 청량한 탐 사운드가 어우러져 유하 만이 표현할 수 있는 밝고 솔직한 에너지를 뿜는 신스팝 곡이다. 유하는 '아일랜드(ISLAND)'에서 스스로가 약한 걸 알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섬(Island)처럼 큰 마음을 기꺼이 내어줄 수 있다는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다.

유하는 오는 10월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정식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하의 방송활동을 비롯한 매니지먼트 활동은 더뮤직웍스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유하는 지난 25일 발매된 노르웨이 뮤지션 젠스(Jens)의 'Wish I Was Right For You'에 한국어 가사를 직접 작사, 가창하며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정식 데뷔 전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을 받았다. 유하는 올해 연말에 두 번째 싱글을 발매하며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하, 29일 '아일랜드'로 데뷔…유니버설뮤직 신예 "K팝 新바람 기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