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송그룹, 신송식품 해외부문 신송산업㈜으로 이관...사업구조조정 단행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신송홀딩스는 경영 효율화 등의 일환으로 신송산업㈜으로 신송식품㈜의 해외사업부문을 이전하는 사업구조조정을 진행했다. 신송홀딩스는 영업양수도 방식을 통해 신송식품㈜ 해외사업부문을 신송산업㈜로 계열 이관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수도 가격은 32억8천여만 원이다.

신송홀딩스는 “재무구조 개선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계열사 전문화를 위한 사업구조조정 조치”라고 밝혔다. 두 계열사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신송홀딩스는 지난 8일 주주배정 방식에 따른 유상증자로 신송산업㈜에 130억 원을 투자했던 바 있다.

신송산업㈜은 신송식품에 속해 있던 해외트레이딩 사업부문을 가져옴으로써 명실상부한 해외 트레이딩 기업으로 전문화하는 구체적인 모습을 갖췄다.

또한, 신송식품㈜은 이번 계열구조 개편을 통해 식품제조 기업으로 전문화해 나갈 계획이다.

신송은 이번 사업구조조정이 지난 4년간 진행해 왔던 사업부문간 독립경영 정착과 계열사 경영체질 개선작업의 결과이자, 신송의 새로운 10년을 대비하는 경영포석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와 관련, 조승현 신송홀딩스 대표이사는 “지난 40년간 안주해 왔던 제조업의 틀에서 벗어나 글로벌 트레이딩 기업으로 변신했다. 지난 4년간 축적한 변화와 변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베스팅 기업으로 또다시 가치혁신하며 향후 10년의 재도약을 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송그룹, 신송식품 해외부문 신송산업㈜으로 이관...사업구조조정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