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희원 "'담보'·'국제수사' 동시개봉, '추석의 남자' 만들어달라"(인터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배우 김희원이 영화 '담보'와 '국제수사'의 동시 개봉과 관련 "추석의 남자를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김희원은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인근에서 진행된 '담보' 개봉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희원이 '담보' 개봉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김희원이 '담보' 개봉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담보'는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가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하지원)를 담보로 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그리고 승이 세 사람이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 모습이 영화 속에 담겼다.

김희원은 '담보'에서 속정 깊고 승이를 친구처럼 허물 없이 대하는 종배 역을 맡아 소박하고 따뜻한 연기를 펼쳤다. 또 김희원은 같은 날 개봉하는 '국제수사'에서는 범죄 조직 킬러 패트릭으로 분해 완전히 다른 연기를 선보인다.

김희원은 "시나리오를 처음 받았을 때, 영화 제목이 '담보'라 또 나쁜 쪽의 영화인가, 또 악역인가 생각했는데 따뜻한 얘기라서 신선했다. 이 영화를 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해서 선택했다"고 출연 배경을 밝혔다.

이어 그는 성동일과의 콤비 연기에 대해서도 "전작과 예능에서도 만났지만 영화에서 가장 좋은 케미스트리가 나왔다. 성동일은 촬영이 아닐 때도 딱 이런 캐릭터다. 장난을 많이 치고 엉뚱하다. 나 역시 성동일을 약올리면서 놀았다"고 말하며 즐거웠던 촬영 현장을 회상했다.

김희원이 '담보' 개봉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김희원이 '담보' 개봉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이번 작품에서 김희원은 서로 모르는 이들이 헌신과 고마움만으로 천륜을 만드는 특별한 가족을 연기했다. 그는 "현실이라면 힘든 이야기, 판타지같은 이야기다. 하지만 그 아름다운 판타지가 현실이 되길 바라는 바람이 영화화된거라 생각한다"며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담보'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김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담보'와 '국제수사'가 동시 개봉하며 '추석의 남자'가 됐다는 우스갯소리에 "관객 분들이 영화관에 많이 와서 진정한 추석의 남자가 될 수 있게 해줬으면 한다"며 "나 혼자서 '추석의 남자'라고 해봤자 의미가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 영화는 편안하게 보면 될 것 같다. 명절에 점심 식사 맛있게 하시고 방역 잘 해서 극장에 가 이 영화를 보면 될 것 같다. 그냥 편안하게 봐달라"고 덧붙였다.

김희원이 출연하는 영화 '담보'는 2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희원 "'담보'·'국제수사' 동시개봉, '추석의 남자' 만들어달라"(인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