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상품 비교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핀다, 원스톱 전세대출 서비스 시작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메신저 통해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핀다는 개인별 필요에 맞는 전세대출상품을 비교·분석하고 곧바로 신청까지 끝낼 수 있는 '원스톱 전세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핀다 앱에서 '전세대출 맞춤 추천' 항목을 선택하고 보유 자산 현황과 소득 정보, 신혼부부 여부 등 세대 정보를 입력하면 전국 시중은행에서 취급 중인 대출 상품과 정부의 전세제도 중 신청 자격이 되는 대출상품을 1분 내로 찾아내 대출 실행까지 완료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미지=핀다]
[이미지=핀다]

핀다에서 지난 6월부터 운영해온 일대일 맞춤형 전세대출 가이드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어도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1년 365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후기를 남긴 사용자 중 53%가 비회원일 정도로 접근성과 편의성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원스톱 전세대출 서비스는 '확정금리 비교대출' 서비스의 취급상품 확장의 일환이다. 핀다는 그간 신용대출 확정금리 비교, 한도조회, 대출 실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혜민 핀다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대출 서비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기존에 문턱이 높았던 전세대출 상품도 비대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서비스를 확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상품 비교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핀다, 원스톱 전세대출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