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5승 도전' 류현진, 천적 양키스 타선 극복할까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류현진(33, 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에서 '천적'을 상대로 명예회복을 노린다.

류현진은 오는 25일(한국시간) 오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살렌 필드에서 열리는 2020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류현진은 올 시즌 11경기에서 4승 2패 평균자책점 3.00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지난 20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시즌 2패를 떠안았지만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여줬다.

메이저리그 토론토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33)이 오는 25일(한국시간) 뉴욕 양키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사진=뉴시스]
메이저리그 토론토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33)이 오는 25일(한국시간) 뉴욕 양키스와의 홈 경기에 선발등판한다. [사진=뉴시스]

류현진의 소속팀 토론토는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류현진은 양키스전을 치른 뒤 오는 30일 와일드 카드 시리즈 1차전 선발등판이 유력하다.

류현진으로서는 양키스전이 가을야구를 앞두고 구위를 점검할 수 있는 기회이자 설욕의 무대다.

류현진은 지난 8일 양키스와의 경기에서 5이닝 6피안타 3피홈런 5실점으로 난타 당하며 무너졌다. 양키스전 통산 3경기에서 2패 평균자책점 8.80으로 유독 약한 면모를 보였다.

류현진으로서는 양키스 상대 첫 승과 함께 정규시즌 일정을 마무리한 뒤 기분 좋게 포스트 시즌 마운드에 오르는 게 베스트 시나리오다.

류현진이 '천적'을 극복하고 정규시즌 최종 등판에서 웃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5승 도전' 류현진, 천적 양키스 타선 극복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