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무협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카카오톡 채널 개설


무역 및 통상 이슈 보고서 통합 제공…WTO 등 국내외 연구기관 보고서도 서비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급변하는 무역환경 속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카카오톡 정보제공 채널을 개설했다고 9일 발표했다.

개편한 연구원 홈페이지에서는 무역현안 심층 분석 보고서인 '트레이드 포커스', 최신 글로벌 이슈를 전달하는 '트레이드 브리프'외에 세계 보호무역주의와 통상마찰 심화로 업계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통상리포트'를 메인 정보로 통합해서 제공한다. 기존 통상리포트를 별도 채널로 통상 담당자 위주로 서비스했다.

무협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카카오톡 채널  [무협]
무협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카카오톡 채널 [무협]

이번에 신설한 '국내외 무역이슈 브리핑' 코너에는 세계무역기구(WTO) 등 국내외 주요 연구기관에서 발간한 무역·통상 보고서도 게재해 무역정보 제공 포털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10월부터는 국내외 신규 상품정보와 품목별 국내외 무역동향을 담은 '유망품목 리포트'도 내놓을 예정이다.

최근 카카오톡 채널 '트톡(트레이드톡)'을 개설하고 매주 월요일마다 신규 보고서와 무역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채널 친구추가는 수출입 기업 관계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가능하며 카카오톡 친구검색에서 '트톡' 또는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된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무협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카카오톡 채널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