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노션, 2분기 실적 부진…하반기 수익 개선 기대"-유안타증권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6만8천원 유지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유안타증권은 12일 이노션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부진했지만 하반기엔 일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8천원을 모두 유지했다.

올해 2분기 이노션의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16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감소했다. 매출총이익은 4% 늘어난 1천296억원, 지배순이익은 47% 감소한 99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에 따른 기존 사업 부진과 지난해 인수한 웰콤(Wellcom)의 동반 부진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 이노션은 지난해 호주의 디지털 광고회사인 웰콤을 인수했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계열 광고주 물량에서 비매체광고(BTL) 물량 비중이 컸던 관계로 계열 물량 감소폭이 더 컸다"고 설명했다.

웰콤은 매출총이익이 1분기 205억원에서 2분기 169억원으로 감소했다. 미주, 유럽, 호주 등 전지역의 실적부진이 이어졌는데 그 가운데서도 미주시장 부진이 가장 컸다는 분석이다. 웰콤을 포함한 해외시장 합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149억원이었다.

다만 3분기부터는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가을로 예정된 제네시스 북미 출시 효과가 미주시장의 전년 동기 대비 순성장에 기여하면서 3분기부터 연결 영업이익이 200억원대로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유안타증권의 3분기 매출총이익 가정은 본사 261억원, 웰콤 189억원, 기타 해외법인 992억원이다.

박 연구원은 "이노션은 장기적으로 제네시스와 아이오닉 등 완성차 브랜드 마케팅 일감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노션, 2분기 실적 부진…하반기 수익 개선 기대"-유안타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