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성동 "문 대통령, 은근히 4대강 디스…자신 있으면 보 파괴하라"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권성동 무소속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의 '4대강 사업'과 폭우·홍수 피해 연관성 조사 지시를 놓고 "은근히 4대강 사업을 디스했다"며 불편한 심기를 내비쳤다. 권성동 의원은 문 대통령을 향해 "가뭄과 홍수 예방에 자신이 있으면 지금 즉시 4대강 보를 파괴하라"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10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께서 4대강 보와 홍수의 상관관계를 조사하라고 하시며, 은근히 4대강 사업을 디스하셨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권성동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권성동 무소속 의원. [아이뉴스24 DB]

이어 "이미 4대강 사업의 효용성이 입증되었는데, 대통령의 폄하 발언을 보며 진영논리에 갇힌 문 대통령이 안타깝고 답답했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애매모호하게 홍수의 원인이 4대강 보에 있는 것처럼 호도하지 말라"며 "가뭄과 홍수 예방에 자신이 있으면 지금 즉시 4대강 보를 파괴하고 그 결과에 책임을 지라"고 으름장도 놓기도 했다. 끝으로 권 의원은 "이것이 4대강 보를 둘러싼 쓸데없는 논쟁을 종식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의 원인과 책임을 규명하는 데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다"라며 "댐의 관리와 4대강 보의 영향에 대해서도 전문가들과 함께 깊이 있는 조사와 평가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장마는 막바지에 이르렀지만 이번에는 태풍이 북상하고 있다. 이미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7개 시군뿐 아니라 늘어난 피해 지역을 추가 선포하는데 속도를 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야는 집중호우로 인한 비 피해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이명박 정부가 추진했던 '4대강(한강·낙동강·금강·영산강) 사업'의 효과에 대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성동 "문 대통령, 은근히 4대강 디스…자신 있으면 보 파괴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