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언주, 문 정부 작심 비판…"촛불의 역습이 두렵지 않나"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이 문재인 정부를 향해 "그들이 내세웠던 촛불정신을 스스로 짓밟은 정권"이라며 "촛불의 역습이 두렵지 않나"라고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 [조성우 기자]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 [조성우 기자]

이어 "당시 민주당이 '정권의 검찰장악 시도니, 채동욱 찍어내기가 어쩌니' 하며 검찰개혁을 외치며 마치 자신들이 정의와 민주주의의 수호무사인 양 했던 걸 똑똑히 기억한다"고 당시 상황을 짚었다.

그러면서 "그런데 지금 그들은 어쩌고 있냐. 울산시장 선거개입사건, 신라젠과 라임사태, 조국과 윤미향 사건 등등 집권세력의 추악한 면모가 드러나는 사건을 윤석열 검찰총장과 검찰 조직이 제대로 수사할까 두려워 끊임없이 방해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정권에 부담을 주는 수사를 저지할 의도로 뜬금없는 검언유착사건을 일으켜 윤석열 총장과 해당 수사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검사들을 찍어내고 있다"라며 "앞장서서 검찰의 독립을 저해하며 그 어느 때보다 노골적으로 검찰을 정권의 시녀로 전락시키고 말았다"고 날을 세웠다.

이 전 의원은 "불과 몇 년 만에 어떻게 이렇게 태도가 뒤바뀔 수 있느냐"고 반문하면서 "정신이 제대로 박혔다면 절대 이렇게까지 위선적일 수 없다. 인간의 탈을 쓰고 낯 뜨거워 어떻게 그리할 수 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결국 민주당에 있어 검찰 독립·개혁, 정의는 자신들이 권력을 잡고 유지하기 위한 포장일 뿐, 그들에겐 진정성이 없었다"고 비난했다.

그는 "참으로 할 말이 없게 만들더군요"라면서 "분노한 국민들을 이용하고 기만하다니, 아니 국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정의와 진실을 바라는 수많은 사람들의 간절한 마음을 짓밟는 것이었다"라고 했다.

끝으로 이 전 의원은 "이제 대한민국 국민들은 누굴 믿어야 하는 거냐. 우리나라가 이거밖에 안되었나 싶어 참으로 자괴감이 느껴진다"라며 "국민들 위해 제대로 일해 달라며 정권을 바꿨더니 결국은 더 나쁜 도둑이 들어온 격이다.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언주, 문 정부 작심 비판…"촛불의 역습이 두렵지 않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