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장] "갤S20 때보다 좋다"…예판 첫 날 갤노트20, 흥행 기대감


13일까지 사전 예약 진행 후 21일 공식 출시…"코로나19 감안하면 선전"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서울에서만 스마트폰 판매점 여러 개를 동시 운영하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좋습니다. 저희 매장들은 갤럭시S20 때보다 사전 예약자 수가 3배는 늘었습니다."

7일 오후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만난 한 스마트폰 판매점 운영자는 이날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오프라인 사전 예약 첫날 분위기를 이 같이 평가했다.

이날 서울 신촌·서초·강남 일대 이동통신사 대리점 및 스마트폰 판매점을 돌아본 결과, 사전 예약 첫날 현장 분위기는 대체로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 예약 당시보다 좋은 것으로 보였다.

서울 강남역 인근에 있는 LG 유플러스 대리점에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 상담을 권하는 문구가 붙어있다. [사진=김나리기자]
서울 강남역 인근에 있는 LG 유플러스 대리점에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 상담을 권하는 문구가 붙어있다. [사진=김나리기자]

신촌에 있는 한 스마트폰 매장에서 근무하는 관계자는 "갤럭시S20 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초창기였던 만큼 매장도 한산하고 사전 예약자도 없었는데 이번에는 그 때보다 분위기가 훨씬 낫다"고 말했다.

서초구에 위치한 한 이동통신사 대리점 직원은 "오전에만 6명이 갤럭시노트20 시리즈 사전 예약을 하고 갔다"며 "기존에 대기를 걸어둔 고객들에게 계속 연락 중인데, 이를 포함하면 오늘 사전 예약자 수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2종으로 나눠지는 갤럭시노트20 일반 모델과 울트라 모델의 사전 예약자 수는 비슷한 수준으로 전해졌다.

강남구에 있는 한 스마트폰 할인 매장에서 만난 관계자는 "사전 예약자가 10명 정도 되는데 딱 절반씩 나눠진다"며 울트라 모델의 인기가 더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일반 모델도 인기가 있었다"고 말했다.

강남역 인근 스마트폰 판매점에 근무하는 직원도 "일반 모델, 울트라 모델 사전 예약자 수가 크게 다르지는 않다"며 "여성들은 일반 모델에, 남성들은 울트라 모델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다"고 말했다.

반면 사전 예약자 수가 저조하다고 말하는 곳들도 있었다. 강남역 인근 또 다른 스마트폰 판매점에서 일하는 관계자는 "갤럭시노트20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은 종종 있었는데 막상 사전 예약을 하지는 않았다"며 "오늘 오후 5시가 넘을 때까지 우리는 4명 정도가 끝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서울에만 해도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매장이 수도 없이 많은 만큼, 그 매장들에서 모두 3~4명씩 했다고 하면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했을 때 선전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한 이통통신사 관계자는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 첫날 현황은 사실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을 감안하면 선전하는 셈"이라고 언급했다.

온라인에서는 확연히 좋은 분위기가 드러났다. 이날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홈페이지, 11번가 및 G마켓 등에서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을 시작한 가운데 삼성닷컴에서 준비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 색상 상품은 한 때 완판됐다. 삼성전자 측은 물량을 확보해 예약 판매를 재개한 상태다.

갤럭시노트20는 13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21일 공식 출시된다. 14일부터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사전 개통이 시작된다. 출고가는 갤럭시노트20이 119만9천 원,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145만2천 원이다. 이동통신사 공시지원금은 갤럭시S20 출시 당시와 비슷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 사전 예약 구매자들에게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라이브', '엑스박스 게임패스 컨트롤러 패키지', '삼성케어+1년권' 중 하나를 증정한다. 또 갤럭시워치3 30% 할인쿠폰과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이용권 등도 기본 제공한다.

김나리 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장] "갤S20 때보다 좋다"…예판 첫 날 갤노트20, 흥행 기대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