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강다니엘 일대기' 궁금하시죠?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반전 사기캐의 주인공 강다니엘이 모든 걸 포기하고 싶었던 연습생 시절 등 그동안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일대기를 전한다.

강다니엘은 7일 방송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한다. 강다니엘은 첫 곡으로 올해 3월에 발매된 EP 앨범 'CYAN' 수록곡인 'Interview'를 선곡, 평소 강다니엘이 보여주던 화려한 퍼포먼스가 아닌 가창력이 돋보이는 색다른 무대를 선보여 현장에 있던 스태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강다니엘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강다니엘 [KBS 2TV]

또한 강다니엘은 연습생 시절 본인의 팔 다리가 천장에 닿을 만큼 작았던 고시원에서의 생활을 언급한다. 그는 “연습생 시절 지쳐서 포기하고 싶을 때 고시원에서 K팝 스타 정승환이 부른 '사랑에 빠지고 싶다'가 흘러나왔다. 그 노래를 들으며 많은 위로를 받았다”며 자신을 다시 일으켜준 노래인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스케치북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어진 토크에서 강다니엘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참가 계기에 대해 “데뷔할 가망이 안 보여 군입대를 하려고 했지만 입대자가 많아 튕겨져 나갔다” 동시에 “기술을 배우려고 자격증을 알아보기도 했는데 오디션 소식을 듣고 마지막으로 도전하려고 참가했다”며 숨겨 놓았던 이야기들을 토로한다.

강다니엘은 “뜨거운 여름의 시작과 끝이 한 장의 앨범에 담겼다”면서 “8월 4일, 미니앨범 '마젠타'가 발매됐다”고 전한다. 강다니엘은 타이틀곡 '깨워'의 포인트 안무인 일명 '모기 쫒기 춤'을 유희열에게 소개, 이를 본 유희열은 즉석에서 따라해 또 한 번 춤꾼으로서의 면모를 뽐낸다.

강다니엘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Interview'와 '깨워'의 라이브 무대는 7일 밤 11시 20분에 방송되는 KBS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강다니엘 일대기' 궁금하시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