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BP, 블록체인 게임 유통사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플레이댑, '게임팟' 활용해 모든 게임 관리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은 게임 유통사 플레이댑에 게임 개발·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팟'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발표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블록체인 게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공공 데이터베이스(DB)에 기록함으로써 이용자가 아이템 소유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획득한 아이템을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식이다.

NBP는 게임팟을 공급해 플레이댑이 운영하는 모든 게임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플레이댑은 최근 흥행한 모바일 RPG 게임 '신과함께: 여명의 기사단' 등을 비롯해 다수의 게임을 유통하고 있다.

 [이미지=NBP]
[이미지=NBP]

강남호 플레이댑 게임비즈니스 센터장은 "게임팟은 우리가 직접 개발해야 될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간단한 연동만으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했다"며 "다양한 스토어 결제 모듈을 지원해 추가적인 개발이 필요하지 않은 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태건 NBP 상무는 "게임팟은 게임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부터 출시 이후 운영, 통계, 고객지원 도구까지 지원한다"며 "개발부터 출시·운영까지 게임팟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BP, 블록체인 게임 유통사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