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C문화재단, 청소년 자유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개장


자기주도적 활동 공간 지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NC문화재단이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미래세대를 위한 자유로운 프로젝트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발표했다.

프로젝토리는 NC문화재단이 2018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토리(Projectory)는 각자의 프로젝트(Project)를 자유롭게 펼치는 실험실(Laborator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출처=NC문화재단]
[출처=NC문화재단]

프로젝토리는 자기주도적 활동 공간을 지향한다. 정해진 교과 과정이나 지도교사가 따로 없으며, 모든 프로젝트는 직접 세운 계획과 방법에 따라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고등학교 3학년 사이의 청소년들이 지원 대상이다.

NC문화재단은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구 쇳대박물관 건물을 매입해 2개 층을 프로젝토리를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최대한 외관을 보존했고 내부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에 활용이 가능하도록 열린 공간으로 꾸몄다.

총면적은 약 450㎡ 규모다. 자유 작업공간을 중심으로 기획공간, 도구 및 재료공간, 녹음실, 회의실, 도서관, 휴게실 등을 갖췄다. 또 전자, 음향, 목공, 미술작업 등을 위한 150종 이상의 도구와 재료 등이 완비됐다.

코로나19를 감안해 공간 내 방역∙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활동 정원의 50% 수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추후 상황에 따라 점진적으로 인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송이 NC문화재단 이사장은 "아이들은 누군가가 시키는 것보다, 스스로 흥미를 느껴서 무언가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큰 잠재력을 발휘한다"며 "프로젝토리가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C문화재단, 청소년 자유 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