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일자리 창출·근로시간 단축 등에서 우수한 평가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에 선정돼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근무환경의 질을 높인 기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푸본현대생명은 일자리 창출과 근로시간 단축, 일과 생활의 균형 실천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업 확장과 신규 영업채널을 도입해 직원채용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고, 직원들에게는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도록, PC OFF제 도입과 유연근무제를 시행해 근로시간을 주 평균 5시간 단축했다.

징검다리 연휴기간에는 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언제든 눈치보지 않고 자율적으로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인사 시스템을 시행 중이다.

출산 휴가자 우대와 육아 휴직자 보호정책도 시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전염 예방활동 등 산업 안전을 위한 BCP(Business Continuity Planning) 컨트롤타워 운영으로 안전한 근무환경도 구축하고 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실천을 지속 할 것"이라며 "직원 모두가 일상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를 체감할 때까지 근무환경 개선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허재영기자 hurop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