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타로보틱스, LG전자와 드론 모터 개발 업무협약


2011년 설립 이래 독자기술력으로 중국산 저가공세 맞서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국산 드론 업체인 메타로보틱스㈜가 LG전자와 손잡고 드론(무인 비행기) 모터 및 ESC, BMS 관련 부품 개발에 업무협약을 맺었다.

메타로보틱스㈜는 최근 LG전자와 드론 모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회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드론 모터 및 ESC, BMS 관련 부품 전반에 걸친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국산 드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메타로보틱스㈜ 에서는 2011년 설립 이래 쌓아온 독자 기술력으로 중국산 저가 공세에 맞서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러한 기술 노하우를 집약하여 LG전자의 국내산 드론 모터 개발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메타로보틱스㈜에서는 기술경험을 기반으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여 LG전자의 드론 모터를 자사의 반디 드론에 적용, 직접 필드 테스트하며 개발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드론 모터는 대부분 중국 제품에 의존해왔으나 앞으로는 LG전자의 드론 모터를 통하여 국산 드론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더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메타로보틱스㈜는 2011년 설립 이래 자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로 농업용 방제 드론 등을 개발 및 판매해왔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타로보틱스, LG전자와 드론 모터 개발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