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마존, 인도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 인수 추진


릴라이언스 리테일 자회사 지분 매입…월마트의 플립카트 대항마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아마존이 인도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와 지분 인수협상을 벌이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도매체 ET나우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최근 인도 최대 유통그룹인 릴라이언스 리테일과 자회사이자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의 지분 9.9%를 인수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지오마트는 지난 5월 출범한 릴라이언스 리테일의 온라인 쇼핑사업 전담회사로 월마트가 인수한 인도 최대 e커머스 업체 플립카트와 아마존 인도지사를 겨냥하고 있다.

아마존이 인도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아마존]
아마존이 인도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아마존]

이에 아마존은 급성장중인 인도시장을 공략하고 시장에서 양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지오마트의 지분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아마존과 월마트 외에도 올 4월부터 페이스북, 구글, 실버레이크 등을 포함한 십여개 이상 투자사들이 300억달러를 투입하고 릴라이언스 지오플랫폼의 지분 33%를 손에 넣었다.

이처럼 중국 최대 유통업체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그룹이 보유한 통신 사업자 지오플랫폼과 e커머스 사업자 지오마트가 아마존과 구글, 페이스북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특히 월마트가 플립카트를 인수후 인도시장에서 뒤쳐질 것을 우려한 아마존이 지오마트와 전략적 제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아마존은 이외에 코로나19로 영업활동이 금지된 인도 현지 중소매장들에게 온라인 사이트를 개설해주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마존, 인도 e커머스 업체 지오마트 인수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