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시공유플랫폼, 상명대와 AI딥러닝연구소 개설 업무협약


대학 내 AI 무인매장 설치해 무인 커머스 시스템 기술 제고키로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도시공유플랫폼은 23일 상명대와 인공지능(AI) 딥러닝연구소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양측은 대학 내에 AI를 적용한 무인매장을 설치, 학생들이 시스템을 실시간 체험하면서 연구하도록 해 무인 커머스 시스템 기술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상명대는 LINC+(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선정돼 관련 분야를 집중 연구하고 있다.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왼쪽)와 백웅기 상명대 총장. [사진=도시공유플랫폼]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왼쪽)와 백웅기 상명대 총장. [사진=도시공유플랫폼]

도시공유플랫폼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AI 무인판매기(AISS Go)를 공유형과 매장형으로 나눠 운영 중이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 패키지 기업 및 대한상의와 산업부가 첫 주관한 규제 샌드박스 심사에서 AI주류판매기 특례기업에 잇따라 선정됐다. 서울시 지정 공유경제기업이기도 하다.

딥러닝은 AI 관련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주요 사업 기반이다. 이번 협약으로 향상된 딥러닝 시스템을 관련 기업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도시공유플랫폼은 향후 정부와 지자체, 기업, 연구소 등과 업무협약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진석 도시공유플랫폼 대표는 “AI 무인 커머스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딥러닝 속도 개선을 고민하던 중 상명대 산학협력단과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면서 “공신력 있는 대학과 협업으로 새로운 AI 무인 커머스 시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시공유플랫폼, 상명대와 AI딥러닝연구소 개설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