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신형관 본부장, '아이랜드' TF팀 발령…'프듀' 사태 문책인사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CJ ENM이 대규모 조직개편에 나섰다. 신형관 CJ ENM 음악콘텐츠본부장이 Mnet '아이랜드' 태스크포스(TF)로 이동하고 정형진 음악사업본부 상무가 퇴사했다.

CJ ENM은 16일 오후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신형관 본부장과 엠넷 김기웅 국장은 M프로젝트 TF 소속으로 발령났다. 이 TF는 지난달 말부터 방송 중인 '아이랜드' 프로젝트를 맡고 있다.

신형관 전 본부장 [사진=엠넷]
신형관 전 본부장 [사진=엠넷]

신형관 전 본부장은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프로듀스' 시리즈 등 엠넷 음악 프로그램의 총 책임자로 활약했으나 지난해 불거진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 사태로 입건돼 압수수색을 당한 바 있다. 신형관 전 본부장의 TF팀 발령은 지난해 불거진 엠넷 '프로듀스' 사태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묻는 것이라는 해석이 크다. 올해 엠넷의 가장 큰 프로젝트였던 '아이랜드'의 시청률이 1% 이하를 기록, 사실상 실패했다는 평가도 인사에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 시선도 있다.

'아이랜드'를 총괄하했던 정형진 상무와 '투 비 월드클래스' 프로듀서를 맡았던 정창환 음악사업부문 상무는 모두 퇴사했다. 전 본부장이 맡았던 음악콘텐츠본부장은 허민회 CJ ENM 대표가 겸직한다.

CJ ENM은 영화, 드라마 총괄직을 신설해 최진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를 발령냈으며, 스튜디오드래곤 신임 대표는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경영기획실장과 김영규 제작1국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신형관 본부장, '아이랜드' TF팀 발령…'프듀' 사태 문책인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