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나진, 핵산 추출 자동화 기기·키트 美 FDA 등록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분자진단 전문 코스닥 상장사인 파나진이 자사 핵산추출 자동화 기기 및 키트 3종이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등록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등록을 완료한 파나진의 유전자추출 자동화 기기 'PANAMAX™ 48'은 한 번에 최대 48개의 검체로부터 유전자를 추출할 수 있는 대량 신속 처리(high-throughput)가 가능한 장비다. 키트 형태의 유전자 추출 시약만 바꾸어 주면 다양한 검체에 대응할 수 있단 설명이다.

특히 이 장비는 검사 대상 및 검체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고려해 설계됐다. 액체생검의 경우 샘플 용량을 최대 5mL까지 대용량으로 처리할 수 있고, COVID19와 같이 대량 신속 처리가 요구되는 샘플의 경우 고속 추출 모드를 제공해 20분 대에 완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순환 유리 DNA(circulating cell free DNA, ccfDNA) 추출용 시약인 PANAMAX™ Plasma ccfDNA Extraction Kit ▲조직생검의 대표적인 형태인 포르말린 고정 파라핀 포매(formalin-fixed paraffin-embedded, FFPE) 검체에서 DNA를 추출하는 시약인 PANAMAX™ FFPE DNA Extraction Kit ▲감염성 질환 검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swab 검체에서 DNA 또는 RNA를 추출하는 시약인 PANAMAX™ Viral DNA/RNA Extraction Kit 등이 이번에 함께 등록됐다.

파나진 관계자는 "이번에 등록된 핵산 추출 자동화 기기와 키트는 핵산 추출 효율, 순도, 소요 시간 등 성능은 물론 사용자 편리성까지 여러 마리의 토끼를 잡는 데 성공한 우수한 제품으로, 분자진단의 정확도를 더욱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나진, 핵산 추출 자동화 기기·키트 美 FDA 등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