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강대, 카카오 김상국 개발자 초청…'SW 개발도구 실습과 취업 멘토링' 진행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일환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취업브리지사업단(단장 김영진)은 지난 11일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컴퓨터비전 인재 양성과정 학생들(모바일IT스쿨 스마트미디어전공)이 참여하여 SW개발 도구 실습 체험과 함께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졸업 전 10개월간 실무능력과 사회경험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청강대 측에 따르면 이번 취업특강은 서울 종로구에서 '카카오'의 김상국 개발자와 '얍한국청년개발자협동조합'의 김강산 이사가 참석하여 'IT개발자 직무 취업 준비 및 SW 개발도구 실습'에 대한 현장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청강대가 카카오 김상국 개발자 등을 초청해 'SW 개발도구 실습과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청강대가 카카오 김상국 개발자 등을 초청해 'SW 개발도구 실습과 취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김상국 개발자는 "개발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도전정신과 끈기”라며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검색 능력도 중요하지만 결국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어려운 문제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정신과 끈기라고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IT스쿨 홍명헌 교수는 "카카오와 얍한국청년개발자협동조합과 함께한 이번 특강 및 멘토링은 학생들이 청년개발자들의 생생한 현장을 경험하고 실무 기술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학생들이 개발 능력에 필요한 도전정신과 끈기를 갖춘 우수한 개발자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대학에서도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강대, 카카오 김상국 개발자 초청…'SW 개발도구 실습과 취업 멘토링'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