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8월 개최


온라인으로 진행…7월 중순 참가신청 접수 시작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조직위원회)는 'BIC 온라인 게임잼 2020'을 오는 8월 진행한다고 8일 발표했다.

'BIC 온라인 게임잼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언택트(Untact) 방식의 원격업무를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지역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개발 인재들 간의 전국적인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진=BIC]
[사진=BIC]

BIC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도전할 용기와 자유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실험실'이라는 행사 콘셉트"라며 "게임 개발 인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8월 중 게임 전문 커뮤니티인 디스코드에서 개최되며 7월 중순경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색다른 게임 개발을 경험하고 싶거나, 강한 도전 정신을 가진 개발 인재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게임잼에서 개발된 게임 중, 참가자들 간의 내부 투표를 거친 최고 인기 게임 작품은 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BIC 페스티벌 2020)에 전시할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향해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인디게임은 게임 산업이 존재하는 의의"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게임잼 행사들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누군가는 나서서 어려운 길을 닦아 둬야 하며 그 누군가가 BIC 조직위원회가 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졌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8월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