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에어팟3에 에어팟 프로 제조 패키지 기술 채용


더 많은 부품 통합 가능…올해 에어팟 출하량 증가율 65.1%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차기 보급형 이어폰에 고가모델인 에어팟 프로의 최신 기술을 사용할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밍치 궈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작성한 투자 보고서에서 애플이 3세대 에어팟에 고급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의 컴팩트 SiP(System in Package) 솔루션과 비슷한 기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내년 상반기에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디자인을 채용한 보급형 모델을 내놓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한 이 모델은 작은 본체에 많은 부품을 담을 수 있도록 컴팩트 패키지 제조기술을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 [애플]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 [애플]

에어팟 프로는 지난해 출시된 이어폰으로 1세대 모델과 외관 디자인이 바뀌었고 귀 접촉 부분이 다소 짧아졌다. 내년 상반기에 나올 에어팟3는 기존 에어팟 모델의 부품을 50% 내지 100%까지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대신 기존 모델의 판매를 중단해 신모델의 구매수요를 촉진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SiP 기술은 이전 SMT 기술에 비해 더 작은 공간에 더 많은 부품을 통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에어팟3 신모델의 출시에도 불구하고 2021년 에어팟 공급량이 전년대비 28% 늘어나는데 그칠 것으로 봤다.

반면 올해는 아이폰12 모델에서 이어폰 제외로 에어팟 수요가 늘어 성장률이 전년보다 65.1%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에어팟3에 에어팟 프로 제조 패키지 기술 채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