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중권, 안희정에 보낸 대통령 조화 비판…"김지은씨 마음이 어떻겠나"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모친상에 조화를 보낸 것과 관련해 "성추행범에게 '대통령'이라는 공식직함이 적힌 조화를 보낼 수 있는지"라고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진중권 전 교수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같은 패밀리라도 대통령이라면 공과 사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진중권 전 동양대학교 교수. [뉴시스]

그러면서 "이는 조국(전 법무부 장관)에 '마음의 빚이 있다'고 한 것과 같은 맥락"이라며 "같은 오류를 반복하는 것을 보면 대통령 자신이 그게 왜 문제인지 아예 이해를 못 하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대통령이 위로할 사람은 안희정이 아니라 그에게 성추행을 당한 김지은씨"라며 "김지은씨가 '대통령 문재인'이라고 적힌 그 조화를 보면 마음이 어떻겠냐. 철학이 없는 것이야 그렇다 쳐도 최소한 개념은 있어야 할 것 아니냐"라고 꼬집었다.

한편, 정의당도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당 대표, 원내대표, 대통령 직책을 내걸고 조화를 보낸 행동이 대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라며 "정치인으로서 무책임한 판단"이라고 비판했다.

국회 여성 근로자 페미니스트 모임인 '국회페미'도 안 전 지사 모친상에 정치권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지는 것에 대해 "정부와 정당, 부처의 이름으로 조의를 표해서는 안 된다"라며 조화나 조기 등으로 지출된 비용을 개인적으로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정치권은 안희정이 휘두른 위력을 형성하는 데 결코 책임을 부정할 수 없다"며 "직위와 소속을 오용으로 조의를 왜곡한 일부 조문자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중권, 안희정에 보낸 대통령 조화 비판…"김지은씨 마음이 어떻겠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