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쎄보-C'…전남도청에 공급


산하기관에 배치돼 업무인력 관용차량으로 활용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캠시스는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7대를 전남도청에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은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가 도청급 관공서에 진출한 첫 사례다.

특히 전남도는 미래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의 실현을 위해 e-모빌리티 산업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표적인 지방자치단체다.

해당 차량은 보건환경 연구원, 산림자원 연구소 등 전남도청 내 산하기관에 배치될 예정이다. 쎄보-C는 일반 경차보다도 작은 크기의 2인승 차량으로, 좁은 시내와 주택가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주차 편의성 또한 높아 업무인력들의 관용차량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캠시스 쎄보-C. [캠시스]
캠시스 쎄보-C. [캠시스]

전남도청 관계자는 "미세먼지 줄이기, 친환경 차량 보급 등 정부가 진행하는 환경친화적인 정책 방향성에 동참하고자 이번 초소형 전기차 구매를 진행하게 됐다"며 "전남도는 도내 풍부한 e-모빌리티 산업 인프라와 규제자유특구 등을 갖춘 도시로써 앞으로도 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예정이며, 캠시스의 영광 생산공장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승국 캠시스 전기차 사업부 법인담당 부장은 "지난달 진행된 신안군청으로의 공급을 포함해 한 달 새 2번째 정부기관에 공급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전남지역 중심 기관으로의 공급이라 앞으로 타 단체에서의 추가적인 문의들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캠시스는 하반기에 현재와 같은 B2G 세일즈 확대는 물론, B2B 계약도 이끌어내도록 영업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쎄보-C'…전남도청에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