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정적인 수익형 업무시설 부동산 호황 ‘덕은 리버워크’ 분양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려는 신규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볼 수 있는 업무시설 분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국 오피스 투자수익률은 1.59%로 나타났다. 연 수익률로 환산하면 6.36%로 은행 금리 등과 비교하면 크게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수도권은 1분기 투자수익률 서울 1.87%, 경기 1.68%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업무시설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로 낮은 금리와 투자 수익률, 부동산 규제가 영향을 주고 있다 말한다. 역대 최저금리로 내려간 상황에 투자 수익률이 높은 업무시설에 투자 수요가 몰리는게 당연하다는 것이다. 또한, 최근 주택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로 상대적으로 규제를 받지 않는 업무시설 부동산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라고 말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규제와 낮아진 금리로 유동자금들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금이 몰리면서 그 중 가장 인기를 얻는 곳이 업무시설이다”라며, “투자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고 신생기업이 늘어나면서 공실률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에 수도권 지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업무시설에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대표적인 단지가 고양시 덕은지구에 위치한 업무시설 ‘덕은 리버워크’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덕은 리버워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1층, 연면적 87,620㎡규모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3층부터 21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들어선다. 주차대수는 총 739대(법정 588대)를 확보했다.

‘덕은 리버워크’가 위치한 덕은지구는 지리적으로 서울, 한강과 가깝다. 특히 한강의 경우 강변북로와 한강공원을 사이에 두고 있어 주변 자연 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덕은 리버워크’의 경우 덕은지구에서 가장 한강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쾌적한 영구조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대덕산과 노을공원, 하늘공원 등이 있어 고도 개발된 서울 도심과는 다른 쾌적한 자연 환경을 통해 높은 근무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마포구와도 가깝다. 도보로도 이동할 수 있는 거리 덕분에 사실상 서울 생활권으로 불린다. 덕은지구와 맞닿아있는 곳은 상암지구가 위치해 있다. 방송, 미디어, IT기업이 주로 입주해 있는 상암지구와 ‘덕은 리버워크’ 간 연계 시너지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상암지구의 경우 분양 면적율이 92%에 달해 포화 상태로, 연계 협력업체 등이 상암과 가까운 ‘덕은 리버워크’로 입주할 가능성도 높다.

교통편도 원활하다. 사업지 바로 인근으로 강변북로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자유로를 비롯해 가양대교와 직통연결이 돼 있어 서울 중심부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덕은 리버워크' 투시도 [출처=대우건설]
'덕은 리버워크' 투시도 [출처=대우건설]

또한, 사업지 인근으로 원종-홍대선 덕은역이 계획돼 있어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다. 원종-홍대선 덕은역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돼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아래로는 화곡을 지나 원종까지, 위로는 상암을 지나 홍대입구역까지 이용 할 수 있어 환승 이용도 편리해 서울 도심권으로의 이동도 쉬워진다.

‘덕은 리버워크’는 3층 테라스가든과 21층 스카이가든 설계를 통해 친환경적인 업무시설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는 3.75m로 높은 개방감을 가진 오피스 또한 쾌적한 환경과 맞물린 큰 장점이다.

한편, ‘덕은 리버워크’ 홍보관은 서울시 마포구 일원에 마련됐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정적인 수익형 업무시설 부동산 호황 ‘덕은 리버워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